티스토리 뷰

서론

야밤에 심심하기도 하고 요즘 프로그래밍 관련 일을 하지 않게되어, 점점 프로그래밍을 할 수 없는 몸이 될것 같아 알고리즘과 파이썬 관련 공부를 시작하려고 한다.
이런 개인적인 프로젝트는 하루에도 몇번씩 시작했다가 귀찮아서 접어 버리곤 하는데, 이번에는 좀 느긋하게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처음에는 Machine Learning, Algorithm, Linear Algebra, Arduino 등등을 생각해 봤으나, 가장 기본인 Algorithm부터 공부하는 걸로 결정했다.
물로 Linear Algebra가 더 기본에 충실한 공부이긴 한데, 수식을 입력할 생각을 하니… 일단 알고리즘을 공부하면서 글쓰는 재주도 좀 더 발전 하길 기대하여 본다.
일단 계획은 일주일에 1개씩 글을 업데이트 하는 것을 목표로 블로그를 한번 운영해 볼까 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은 특별한 이유로 선택한것은 아니고, 집에 굴러다니는 책을 시작점으로 잡으려고 함이다.
대학교 강의 교재였는데,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관계로 책값을 뽑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새로 책은 사지 않고 가지고 있는 책으로 시작 하려고 한다.


  1. Sanjoy Dasgupta, Christos H. Papadimitriou, and Umesh Vazirani. 2006. Algorithms (1 ed.). McGraw-Hill, Inc., New York, NY, USA.

기타

  1. 대부분 Markdown으로 작성되고, Editor로는 Web 기반 오픈소스인 StackEdit을 사용한다. 수식등을 Latex와 같은 문법으로 작성이 가능하고, 플로우 챠트 및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는 기능 들을 제공한다.
    티스토리에 직접 포스팅 기능이 지원되지 않고, 사진 업로드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2. 그림으로 그리는 그래프는 아마도 Python에서 mathplotlib을 사용하여 그릴 것 같다. Python editor로는 pyCharm CE를 사용 할 예정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