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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ling

ZIPP 303 데칼 교체

coart 2016. 3. 30. 17:19

2012년 ZIPP 303 휠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데칼이 그렇게 맘에 들지 않아, 인터넷에서 싸게 시트지로 만들어서 파는 데칼을 검색했고 3만원에 15장 구매!!

정품의 경우 바퀴 1개분 + 스페어 1개에 3만5천원 정도에 팔고 있어서, 한대를 다 작업하는데 7만원정도의 거금이 들어가더군요.

일단 정품 데칼은 나중에 여유있을때 붙이는 것으로 하고, 일단 작업을 시작 했습니다.


작업 전체 과정을 요약해서 말하면, 조금 맘에 안들면 그냥 타세요.

이거 정말 귀찮습니다...ㅜㅜ 

바퀴 하나하고 나서 붙어, 나머진 다음에 할까라는 마음이 강하게 듭니다.

이게 뭐하는짓이 하는... 저는 총 3시간 정도 걸렸네요. 


작업 과정은 간단합니다.


1. 기존 데칼을 제거 합니다.

2. 제거한 스티커 이물질을 스티커 제거제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해줍니다.

3. 새로운 데칼을 붙입니다.


작업 귀찮음 정도는 1->3->2 정도 되겠네요.

저는 스티커 하나 떼고 그자리에 새로운 데칼을 붙이고, 이과정을 반복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그런데 데칼 한면을 다 제거하고, 자리 잡아서 붙이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2012년식은 의문의 바코드가 림에 있네요...ㅜㅜ


기존 데칼 떼는거 더럽게 안떨어집니다.

스티거 막 뚝뚝 끊어지고, 저는 헤어드라이기 이용해서 비교적 수월하게 한거 같은데...

그래도 짜증이 많이 납니다. 정신노동. 자신과의 싸움!!

뚝뚝 끊어지는데, 잘안떨어지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주면 비교적 수월합니다.




데칼을 제거하면 아래와 같이 스티커 접착물질이 남습니다.

끈끈이들... 접착제 제거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말끔해졌네요

저는 방에서 작업했는데, 스티커 제거제 머리 아픕니다.

밖에서 작업하세요... 아직도 울렁거려..ㅡㅜ



이제 새롭게 온 데칼을 붙입니다.

그런데 이거 시트지 사용하는거도 귀찮은 일입니다. 커팅은 되어 있는데, zipp글자를 제외한 나머지 하양 부분을 제거하는게 굉장히 귀찮습니다.

저는 바늘을 이용해서 나머지 부분을 제거 했습니다.

저 스티커를 위치를 잘 잡고 붙이면 데칼 작업 1개 완료~!!




이제 1/12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그냥 탈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꾹 참고 12개 작업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위치를 기존 데칼 위치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저 스티커중 하나 아래에... 의문의 바코드가 있습니다.

뭐지 이거?!!! 이거 때문에 뒷바퀴는 살짝 위치를 옮겨서 달았고, 앞바퀴는 그냥 덮었습니다. ㅜㅜ

2012년식이신분들은 스티커 전부 제거 해보시고, 위치 잘 잡으셔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이 악 물고 작업해서. 전부다 붙였네요.

저녁 먹고 시작 했는데, 거의 10시쯤 끝났으니 3시간 정도 걸렸네요.


데칼 작업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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